

소지품
학생증, 스패너, 나사,
여분의 고무줄









복제앨리스
어떤 '물건'을 주변의 재료들을 이용해 완벽히 똑같은 모양으로 복제해낼 수 있다. 생물이나 유동적인 물건은 복제할 수 없으며, 주로 열쇠나 정교한 장치등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물건을 복제할 수 있고, 오로지 모양만을 본따 복제하는 능력이기 때문에, 기계류처럼 작동하기 위해서 눈으로 보기 힘든 구조까지 필요로 하거나 도체 부도체등의 재료 자체의 성질을 이용하는 부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복제할 수 없다. 재료에 따라 딱딱한 바위나 돌같은 걸로 조각을 하는 식으로 모양을 본따기도 하고 점토등으로 틀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복제를 하기 위해서는 내부 구조나 외부의 모양을 전부 살펴보거나 손으로 만져보아야 하고, 하루에 2번 정도까지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복제하려는 물건의 크기가 자신의 몸보다 큰 경우 하루에 한번밖에 복제할 수 없고, 그 크기가 클수록 심한 패널티를 받는다. 눈을 감고 만지기만 한 물건도 모양을 본딸 수는 있지만, 이 경우는 물건이 손에 쥘 수 있을 정도로 작아야 하고, 하루에 한 번 밖에 할 수 없다.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기때문에 다른 소리나 감각은 거의 느끼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
하루치 능력을 다 쓰고 나면 하루종일 무언가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며 졸음이 쏟아진다.
외향적 -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잘 다가가 이야기를 건넨다. 천성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또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해 누구에게나 스스럼없이 다가가곤 한다. 적당한 유쾌함과 적당한 장난기. 많은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 잘 어우러지며 장난도 치고, 금새 친구를 만드는 일도 곧잘 한다. 그러나 꼭 많은 사람, 북적거림만을 좋아하는 건 아닌지 가끔은 혼자 조용히 무언가를 생각하면서 만들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순진함 -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부탁을 쉽게 거절하지를 못하고, 남의 이야기에 잘 공감하고 말을 쉽게 믿으며 사람을 다루는 법을 몰라 잘 휘둘린다. 이런 부분 탓에, 엉뚱한 일을 저지르거나 실수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렇듯 무언가를 만들때와는 달리, 사람을 대할때에는 그리 꼼꼼하지 못하다. 가끔 남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소한 것들을 기억하며 그것을 중요하게 여기곤 한다. 책에나 나올법한 모범적인 착하고 순진한 아이. 모난 구석이 없고 참을성이 좋으며, 어른에게 불평불만이 없다.
오지랖 - 배려심이 깊다. 자신보다 남을 한번 더 생각하려고 노력하며, 무언가 문제를 갖고있는 아이가 있으면 그걸 해결해주려 한다. 자기 일도 다 꼼꼼하게 하지 못하면서 그러는 모습이, 나쁘게 말하면 오지랖이 넓고, 좋게 말하자면 누구에게나 친절을 베풀려고 한다. 주로 자신보다 안좋은 처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자주 도와주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 방식이 서툴러서 남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적이 있는지 가끔은 조심스러워보이기도 한다.
공감 - 감정기복이 심하며 남의 감정에 공감하는 능력 자체는 굉장히 뛰어나다. 그때그때 느끼는 감정을 감추지 않고 드러내어 누구에게나 표현하는 모습이 어린애답다. 눈물이 워낙 많아서, 다른 사람의 얘기를 듣다가 너무 감동적이라며 갑자기 울어버리거나, 누군가에게 듣기 좋은 말을 들으면 기쁘다며 울어버리기도 하고, 좋게 말하면 감수성이 뛰어나지만 나쁘게 말하자면 울보로 보일 정도. 타인에게 공감을 잘 하고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지만, 거기에 따른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위로나 상황에 맞는 말을 잘 해주지는 못해 어린애 티가 난다.
바른생활 - 윤리적으로 옳고 그른 것을 배운대로 알고있으며 기본적으로 이에 따라서 선한 쪽의 일들을 행하려고 한다. 남에게 베푸는 것, 규칙을 지키는 것, 정리정돈을 제대로 하는 것, 늦잠을 자지 않는 것, 편식하지 않는 것 등.. 다양한 것들이 마이가 생각하는 '옮은 것'에 속하고, 그것들은 꼭 지키려고 생각하는데 타당하고 논리적인 반론이 제시되면 그 말에 흔들리는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앨리스가 처음 발현된 건 10살때로, 덕분에 입학한지 그리 오랜시간이 지나진 않아 종종 집에서 하던 일들이가 갖고있던 물건들을 그리워하여 비슷한 것을 보면 좋아하고 집에서 지낼 적 갖고있던 습관을 다수 갖고있다.
수리공과 목공인 양친의 외동아들으로, 집안은 화목하고 좋은 분위기의 가정이었다. 부모님이 일하는 걸 보고 자라면서 여러 공구들을 다루는 법을 배웠다. 갖고다니는 스패너나 나사 따위도 집에서 가져온 것. 이 물건들에 큰 애착을 갖고있어 평소에 심심하면 갖고 놀거나 만지작거리곤 한다.
목공인 어머니에게 늘 불조심하라는 말을 들었다고 말하면서 화재의 위험이 있는 물건들은 피하거니 멀리하려고 한다.
손재주가 좋은 편으로, 손으로 하는 건 다 잘 한다. 종이접기, 뜨개질, 여러 종류의 수공예 등등..
교칙이나 선생님 말씀에 늘 충실하고 학교에서 시키는 일을 거스르는 법이 없어 모범생으로 통한다. 말썽을 부리는 일이 없고 혼자 공부하거나 뭘 만드는 일을 좋아한다. 교우관계에 있어서는 외향적이지만, 취미는 내향적인 편.
공간지각 분야에 특출나게 영리한 편으로 무언가를 한번 보면 구조나 원리를 쉽게 파악해낸다. 이런 영리함이 모든 분야에 적용되지는 않는지 평소에 그리 똘똘한 아이라는 평은 못 듣는 편.
편식없이 모든 음식을 다 좋아하고 잘 먹지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쯔유와 계란을 비벼먹는 밥이다.
좋아하는 동물은 고양이. 입학하기 전에는 원래 집에서 고양이를 여러마리 키웠었다고.
두뇌파인 것 같은 앨리스임에도 사실 활동적인 일들을 좋아하고 잘 한다. 복제하는 기술 자체가 보기보다 힘이 꽤 들어가는 부분이고, 체력이 소요될거라고 부모님에게 들었던 말을 기억하면서 평소에 자주 운동하면서 힘을 키우려고 한다. 그래서 운동하는 것도 좋아하며, 체력이 좋아 야외활동도 곧잘 한다. 특히 라켓같은 도구를 써서 공을 치고 경쟁하는 운동을 가장 좋아한다.




Copyright 2018 by @Find_your_XX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