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지품
학생증, 오카리나,
남색 손수건









보랏빛이 감도는 크림색의 머리카락이 꽤 개성적인 모양새를 하고 있다. 시원하게 내보이는 이마와 끝이 돌돌 말린 단발머리, 안쪽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로 돌돌 웨이브가 진 상태지만 머리를 땋아내려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 땋은 머리카락 사이를 장식하듯 묶은 보라색 리본이 유독 눈에 띈다. 카즈미의 말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리본이라고.
여간 곱게 자랐는지 피부에는 생채기라고 부를 만한 것은 없었으며 불그스름하게 물든 볼이 제법 생기 있어 보인다.
단정하고 구겨진 흔적 하나 없는 교복과 먼지 한 톨 묻지 않은 신발이 평소 카즈미의 얌전하고 가지런한 행실을 여과 없이 보여주듯이 늘 똑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교복 리본 정 가운데에는 피어 뱃지가 달려있다.
세레나데 앨리스
사랑의 노래로 일정 시간동안 대상의 시선과 의식을 강제로 자신에게 향하게 하는 앨리스이다. 대상을 본인에게 현혹을 시키는 것이다.
살아있는 생명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이 통하며 발동 조건은 왼쪽 손끝이 가슴 위를 짚는 자세를 취하고, 무조건 사랑과 관련된 노래를 불러야 발동할 수 있다.
사랑의 유형에 대해선 딱히 제한이 없는지 가족, 친구, 동료에 대한 노래가 본인이 사랑과 관련되었다고 판단이 되면 그것은 곧 카즈미가 부를 수 있는 사랑의 노래, 세레나데가 된다.
진심이 담겨있든, 담겨있지 않든 상관없이 발동되며 한계에 다다르면 일반인들이 무리하게 목을 써서 쉬는 것처럼 앨리스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목에서 쇳소리가 나기 시작한다.
패널티는 평소와 다른 중저음으로 된 목소리밖에 내지 못한다. 이때도 앨리스의 발동은 가능하나 10여 초도 안되고 목에 극심한 통증이 와서 제대로 된 말도 할 수 없게 된다.
"공주는 뭐든 잘 해!"
카즈미가 항상 입에 달고 사는 말이다. 하는 행동과는 다르게 타인에게 불가능한 일이 자신에겐 가능하다며 우쭐거리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조금이라고 본인이 남보다 월등하다는 게 눈에 보이면 언제든 비집고 들어와 자신의 자랑을 줄줄 늘어놓고는 하는데, 주변에서는 그런 모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심지어 못 하면서 우쭐거리는 게 아닌, 확실하게 잘하는 게 있어서 우쭐대는 모습이 왠지 짜증이 난다나. 여러 말이 들려오지만 카즈미는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관심받는 것과 잘하는 걸 보여주는 일을 엄청나게 좋아해 가끔 종이에 자신이 가진 재능 중 어떤 걸 보여줄지 정리해둔 리스트가 있다는 소문도 심심찮게 돌고 있다.
"공주도 알고 있어. …그만 말해도 돼!"
남에게 자랑하는 걸 좋아하지만, 막상 그에 따른 칭찬을 들으면 상당히 부끄러워한다. 자기가 뽐내놓고… 어쩌자는 거야? 몇몇 아이들은 이런 말을 했지만 카즈미에겐 영 들리지 않나 보다. 그렇다고 칭찬을 해주지 않기에는 눈빛에서부터 자신에게 무언가 할 말이 없느냐는 듯한 뉘앙스를 뽐내고 있어 이도 저도 반응하기 힘든 변덕적인 성격. 보통은 자기도 알고 있다며 툴툴대며 부끄러워하기 바쁘지만 가끔은 고맙다는 인사도 할 때가 있다고 한다.
" …조금만 기다려봐! 공주가 해서 되지 않은 건 없거든!?"
좋게 말하면 끈기 있고 노력하는 편, 나쁘게 말하면 엄청나게 끈질기다. 한 번 물었다 하는 것은 절대 놓지 않는 편이어서 고집도, 자존심도 상당하다. 본인 말로는 남보다 못하는 게 보이거나 뒤처지는 게 죽는 것보다 싫다나. 과장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만큼 카즈미는 자신을 채찍질하거나 부족한 점을 찾아내는 등의 자기 점검이 상당히 철저한 편이다. 잘하는 건 더 잘할 수 있게, 못하는 건 할 수 있게 만드는 게 카즈미의 많고 많은 특기 중의 하나라고. 물론 그렇게 노력해서 원하는 대로 이루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그래도 본인은 매일같이 변하지 않아도 상당히 만족하는 것 같다. 카즈미의 좌우명을 알게 되면 이런 모습은 금방 이해가 될 것이다.
이런 성격이 피어까지 승급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 해도 과언은 아닌 것 같다.
▼ Ⅰ. 霞 카즈미
_카즈미, 봄 안개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_ AB형. 탄생화와 탄생석은 라벤더 (기대) / 메테오라이트 (영혼의 재래)
_가족은 부모님뿐. 외동이다. 형제자매가 있는 아이들을 꽤 부러워하는 듯하다.
_취미는 오카리나 연주. 옷 주머니나 손에 꼭 쥐고 다니는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 …연주는 잘 못 하는 편.
_특기는 잘난 척하기와 노래. 종이접기, 속독, 정리, 바느질 … 할 줄 아는 게 꽤 많은 것 같다.특히나 노래는 어렸을 적부터 극찬을 받았던 것이라 카즈미 본인이 생각하기에 자신의 비장의 카드는 "노래" 라고 생각하고 있다.
_피부가 여려 쉽게 멍들거나 부어오르는 편.
_집에서는 카즈미를 공주라고 부른다. 본인에게도 그게 버릇이 되었는지 항상 자신을"공주"라고 칭한다.
_좌우명은 "노력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_
▼ Ⅱ. 好 호
_
_보라색. 등나무 꽃과 라일락, 라벤더, 제비꽃 등의 보라색 계열의 꽃. 사실 꽃은 어떤 색이든 다 좋아하는 것 같다.
_스포트라이트로 가득한 무대.
_과일. 그중에 베리류를 가장 좋아하는 것 같다.
_악기 다루기. 엄청나게 좋아하지만, 지금까지 제대로 다루는 악기는 없다.
_커다랗고 부들부들한 인형. 기숙사 방 침대 위에 수두룩 널려있다.
_작은 동물. 토끼나 고양이, 참새 등… 자기 손보다 작거나 무릎 아래의 동물들을 좋아하는데 특히 좋아하는 건 햄스터!
▼ Ⅲ. 弗好 불호
_벌레.
_축축하게 젖은 수건이나 휴지뭉치.
_오이, 가지, 양상추, 무 등등… 편식이 꽤 심하다.
_악취.
_지저분하거나 비위생적인 것.
_지적해주거나 결점을 알려주는 것.
▼ 앨리스의 발현.
카즈미의 앨리스는 외할머니를 통해 발현하게 되었다. 당시 외할머니는 카즈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으나 카즈미는 할머니의 눈에 들기 위해 갖가지 재롱을 떨다가 얼떨결에 발현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자신을 좋아해 주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여러 장기도 보였고, 주변에서 늘 칭찬이 쏟아졌던 노래를 선보였다가 그렇게 되었다나. 불렀던 노래도 가족에 대한 사랑을 빗댄 동요였다고 한다. 이후로 외할머니와의 사이는 아주 약간 가까워져 카즈미를 무시하거나 하는 일은 줄었다고. 이 일은 카즈미의 좌우명이 정해지게 된 계기이기도 한다.





Copyright 2018 by @Find_your_XX All Rights Reserved.